회원권 뉴스 및 시세동향

2021년 7월 2주차 회원권 시세 동향

페이지 정보

작성자 동부회원권거래소 작성일21-08-04 14:46 조회102회 댓글0건

본문

12034fd56ee823dc0e4b8f20fc53a387_1628055899_171.jpg

[20217월 둘째 주 회원권시세동향]

 

20217월 둘째 주다. 본격적인 여름이 시작되며 습하고 더운 날씨가 기승을 부리고 있다.

골프회원권 시장은 보합세를 유지해 나가던 와중에 장마철과 여름휴가가 겹치고 코로나 델타변이 바이러스 이슈들로 인해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

회원권 매수자들이 매수계획 철회 및 여름휴가 이후로 연기하면서 매물들이 누적되는 골프장들 또한 늘어나고 있는 상황이다.

매도자들은 호가를 내리며 내놓고 있지만 추가 하락을 예상하는 매수자들의 눈치 보기로 거래가 쉽지만은 않은 상황이 이어지고 있다. 초고가대 회원권들만 여전히 강세장을 유지하며 시세가 계속 상승하고 있다.

하지만 곧 시작될 장마철 이후에 폭염에 따른 기후요인과 휴가시즌 전후의 심리적인 요인도 경우의 수로 대비해야 한다. 대체로 긴 연휴나 휴가시즌 전후로 회원권 시장의 분위기가 바뀌는 경우도 있었기 때문에 신중하게 생각하고 접근해야 할 것이다.

 

 

초고가대 강보합세

 

초고가대 회원권은 매도 매물이 여전히 부족하지만 매수세는 꾸준하게 누적되어오며 매수 호가 상승으로 인해 초고가대 시장에서의 시세 상승세를 이끌어가며 강보합세를 이어나가고 있다.

이스트밸리의 상승세가 매서웠다. 최근 4주 연속 큰 폭으로 상승하기도 했다. 하지만 금주에는 보합을 나타내며 잠시 숨고르기 양상을 보였다. 남부 역시 매물은 부족하고 매수호가 상승으로 인해 4주 연속 큰 폭으로 상승하기도 했었지만 금주에는 보합을 보였다. 가평베네스트 또한 매수호가 상승으로 6주 연속 시세가 상승하기도 했었지만 금주에 보합이다.

렉스필드는 부족했던 매물들이 조금씩 누적되어 가고 있지만 시세는 꾸준하게 상승하는 모습을 이어가고 있다. 시세는 4주 연속 상승하였다. 레이크사이드는 지난주 상승하였지만 금주에 보합세이다.

초고가대 회원권시장은 전반적으로 강보합세를 이어나가고 있으며 매도 매물이 잘 나오지 않아 매수호가 상승으로 인해 당분간은 계속 이 같은 상승세를 유지할 것으로 보여 지고 있다.

 

고가대 약보합세

 

아시아나는 최근 6주 연속 시세가 상승하며 꾸준하게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송추는 상승과 유지를 반복하고는 있고 있지만 약 두 달 전부터 같은 시세를 유지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하였지만 지난주에 이어 금주에 2주 연속 시세가 하락하였다.

과거 롤러코스터 장세를 보이며 하락장과 상승장을 반복하던 서울 남자는 최근 상승하던 모습을 멈추고 두 달 연속 약보합세를 이어나가고 있다. 금주에도 보합세다. 서울 여자의 경우 시세는 2주 연속 상승하였지만 금주에는 보합을 나타내었다.

꾸준하게 소폭씩 상승해오던 신원은 지난 4월 동안 다시 보합으로 돌아서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지만 5월에는 연속으로 시세가 상승하기도 했다. 최근에는 보합을 다시 나타내는 모습을 보이기도 하였으나 지난주에 이어 금주에도 큰 폭으로 상승하였다. 신원과 비슷한 움직임을 보이는 화산은 잠시 주춤하는 모습을 보이기도도 했지만 4주 연속 상승하였다.

한양 남자는 최근에 4주 연속 보합으로 돌아선 모습을 보이고 있다. 금주에도 시세는 하락하였다. 한양 여자 또한 시세가 하락하였다.

그동안 꾸준하게 보합을 이어오는 청평마이다스밸리는 지난 14주 연속 보합으로 같은 시세를 보여 왔었지만 최근 4주 연속 시세상승을 이끌어 내기도 했다. 금주에는 시세가 상승하였으며 주중회원권은 4주 연속 보합을 나타내었으나 지난주에 이어 금주에도 상승하였다.

그동안 많은 종목에서 상승장을 나타내며 전체적인 시세 상승을 주도하였던 고가대 회원권 시장은 종목별로 차별화 장세를 보이며 약 보합세 모습을 이어가고 있다.

 

중가대 약보합세

 

지난해 여름 코로나사태 이전부터 회원권 시장의 급격한 상승장을 주도 하기도 했던 중가대 시장은 최근 등락을 달리하는 모습을 이어나가고 있다. 수도권 근교의 상승폭이 컸던 종목들을 중심으로 매물들이 다수 유입되며 혼조세 모습을 이어나가고 있다.

대표적인 중가대 회원권인 기흥은 과거 가파르게 시세가 상승하기도 했었지만 지난 몇 달간 연속으로 시세가 급격하게 하락하기도 하였고 시세 하락에 의한 매수세가 몰리며 최근 4주 동안에는 보합을 나타내고 있다. 지난주에 이어 금주에도 시세가 큰 폭으로 하락하였다. 기흥과 비슷한 움직임을 보이는 88 역시 상승과 하락을 반복하고 있지만 최근 4주 연속 소폭 하락하기도 했고 금주에도 하락하였다.

뉴서울은 지난주 소폭 하락세를 보이기도 했지만 금주에는 다시 소폭 상승하였다.

중부는 지난 4주 연속 상승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지만 2주 연속 보합세를 보였다. 제일은 상승과 하락을 반복하고 있지만 지난 6주 연속 상승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지만 지난주에 이어 금주에 하락하였다. 자유는 6주 연속 상승하였다. 서원밸리는 12주 연속 같은 시세를 유지하고 있다. 수원은 상승과 하락을 반복하고 있으나 최근 5주 연속 시세가 하락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저가대 약보합세

 

2020년 여름부터 꾸준히 상승해왔던 저가대 회원권시장은 약보합세를 이어나가고 있다.

한성은 최근 4주 연속 소폭 하락하며 상승분위기가 한 풀 꺾인 모습이다. 한원은 지난주 하락세를 나타내었지만 금주에 보합을 나타내었다. 에이치원은 좁은 범위 내에서 가격 변화가 진행되고 있다. 금주에는 상승하였다.

리베라는 지난 3주 동안 같은 시세를 유지하기도 했으나 최근 4주 연속 소폭 상승하였다. 플라자용인은 5주 연속 시세를 유지하였으나 2주 연속 소폭 하락하였다. 솔모로 역시 소폭 상승하였다. 인천국제 역시 금주에 소폭 하락하였다.

 

지방권시장 강보합세

 

지방권시장은 지역별로 차별화된 모습이지만 전체적으로 상승 분위기를 이어나가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해 외출 및 나들이가 제한된 현재 강원권과 제주권은 강보합세를 이어나가고 있다. 영남권은 대부분 종목에서 매도 매물이 없이 매수호가 상승으로 시세가 꾀 큰 폭으로 상승하는 종목들이 늘어났었지만 최근 영남권에도 매물들이 누적되며 시세가 하락하고 있는 모습이다. 코로나 초기 잠시 상승하는 분위기를 보이기도 했던 호남권은 다시 보합세를 이어가고 있다.

충청권 역시 전체적으로 강보합세 모습을 이어가고 있다. 충청권의 대표적인 인기 매물인 세종에머슨은 최근 시세가 하락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하였으나 다시 보합으로 돌아섰다. 최근 부킹이 어렵다는 소문이 돌며 매수세가 약해졌다. 주중회원권 역시 보합세를 이어나가고 있다. 그랜드는 금주에 하락하였고 도고는 하락하던 모습을 멈추고 보합세를 유지하고 있다. 우정힐스는 7주 연속 보합세이다. 지난주 잠시 상승하기도 했던 천룡은 금주에 소폭 하락하였다. 주중은 보합을 유지하고 있다.

제주권은 코로나19로 인해 해외여행 불가로 인기를 톡톡히 누리고 있지만 부킹하기가 쉽지 않다는 의견들이다. 전체적으로 매물 구하기도 쉽지 않은 상황에 매수호가 상승만을 이어가고 있다. 금주에는 전체적으로 보합을 유지해 나가고 있다.


12034fd56ee823dc0e4b8f20fc53a387_1628055930_7555.jpg
12034fd56ee823dc0e4b8f20fc53a387_1628055941_7389.jpg
 

로그인

회원로그인

오늘의 회원권시세

오늘의시세

골프장명 구분 시세

회원권 매매신청

휴대전화
인증번호
  •  

※ 휴대전화 인증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

공통배너

BANNER

동부회원권 VIP센터 오픈

동부회원권거래소 중부지점 고객센터 안내 / 동부회원권거래소 전국 지점전화 안내 및 바로가기 / 동부회원권거래소 인증현황

중부지점

평일 : 09:00~18:00
(토/일요일 및 법정 공휴일 후무)
×